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Book Pro - GomPlayer for Mac OS X
    review 2011. 1. 28. 00:10


    Gomplayer for Mac OS X



    맥 사용자라면, 그리고 영화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한번씩은 아쉬움을 느꼈을겁니다.
    왜 제대로 된 맥의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동영상플레이어가 없는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물어물어 무비스트라는 무료어플리케이션을 알게되어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기능을 갖고 있진 않지만 대부분의 무비클립 파일들의 영상은 제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돌아가지 않는 파일들도 있고, 일시정지나 볼륨조절만 해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 파일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직까지도 플레이어에 대한 아쉬움 더욱 크게 남아있지않나싶습니다. 그게 유료든 무료든..



    Movist @ 무비스트



    이런 와중에 얼마전부터 맥용 곰플레이어의 베타테스트를 비공개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설치 또한 별도의 파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곰TV를 시청할때 설치가 되고, 해당파일의 팝업메뉴로
    실행을 하여서 플레이어를 구동시킨 후에 영상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갑작스러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업데이트로 인해 응용프로그램에 설치가 되어 플레이어를 간단하게나마 사용할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GomPlayer @ 곰플레이어



    메뉴 구성이나 기능을 보면 아직은 정식버전이 아닐것임을 누구나 알 수 있을만큼 간단한 구성입니다.
    하지만 Windows 에서 보던 친숙한 이미지의 곰플레이어기 때문에 신뢰와 편의성은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공개된 이상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벌써부터 기대되는건 저만이 아닐것입니다.



    GomPlayer Preferences @ 곰플레이어 환경설정



    아직까지는 간단한 설정만 지원하고 하다못해 플레이 리스트 조차 없는 플레이어지만,
    곧 맥을 대표하는 플레이어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감히 해봅니다.

    GomPlayer for Mac OS X 다운 (응용프로그램으로 설치하려면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