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채널 사전체험review 2015. 6. 23. 20:18
언제인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얼마전에 신청했던 카카오톡 채널 사전체험이 오늘 당첨되었다고 메세지가 왔내요.
가끔 공지사항에 떠있는 체험단을 신청해보곤 하는데 다음카카오에서 인원을 많이 뽑는건지.. 전 자주 당첨되는 편입니다.
카카오톡을 재실행하게되면 친구찾기 대신에 채널이라는 메뉴가 생기며, 들어가면 간단한 이용방법등이 소개됩니다.
상단의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다음에서 검색한 결과를 토대로 보여주게 됩니다.
대신 다음사이트에서는 상단에 광고링크가 먼저 배치되지만 카카오채널에서는 광고링크는 제외되고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는 향후에 수익모델을 위해서 이 부분은 변경되지 않을까요?)
검색결과는 카톡 친구는 물론 브라우저나 다른 앱으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창의 통합검색을 누르면 원하는 카테고리를 항목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은 채널이라는 카카오톡 내에 부가메뉴이지만 검색포털앱을 넣어놓은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보고있는 글의 좋아요를 누르면 페이스북과 같이 친구들의 채널에서도 노출되는것 같내요.
게시물의 랜덤버튼을 누르면 예전 싸이월드나 현재 티스토리블로그의 랜덤과 같이 랜덤으로 게시물이 읽어집니다.
게시물의 좌측의 리스트버튼을 누르면 전체목록을 볼 수 있으며, X 버튼을 누르게 되면 처음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밑으로는 포털사이트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오늘의 카드뉴스, 채널 20's, 피식잼과 꿀잼, 오늘의 웹소설, 놓치면 후회하는 연예가 화제, 오늘의 스포츠,
패션·뷰티, 몸매 관리 비결, 오늘의 웹툰, 자동차·테크, 5분 클래식, 라이프 스타일, 메르스 대응 상식, XXX님, 이건 어때요?
등의 현재 총 14개의 다양한 카테고리가 순서대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정식출시때는 카테고리 노출도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심없는 카테고리는 설정에서 꺼버리고 필요한 카테고리만 보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게..
사진과 글로 이루어진 기존의 컨텐츠외에 얼마전부터 시작된 KAKAOTV 서비스도 볼 수 있습니다.
KakaoTV 게시물은 영상화질을 선택해서 볼 수 있으며, 유튜브의 구독하기와 같은 기능의 즐겨찾기로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채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현재는 사전체험버전이기 때문에 정식때는 상당부분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면서..
요즘들어서 다음카카오가 굉장히 분주하게 움직이는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제공하고 있던 서비스들이 대량으로 서비스종료 발표를 하고 있는 와중에
카카오의 서비스는 계속해서 출범을 하고 있는 모습이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다음클라우드 같은 중요한 서비스도 수익성의 문제로 종료하는것도 그렇고..
(수개월내에 카카오클라우드 나오려나요?)
카카오톡 채널 또한 다음카카오의 뉴스서비스인 카카오 토픽이 수익성을 문제로 서비스를 종료하였지만,
바로 나오게 된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 토픽의 연장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건 그렇고 카카오톡 아이패드 버전이나 좀 내주세요 ...
댓글